서귀포시, 안전무시 관행 근절 안전다짐대회 개최
상태바
서귀포시, 안전무시 관행 근절 안전다짐대회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9.04.1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19일 강창학종합경기장에서 안전문화운동 추진 서귀포시협의회, 자율방재단, 안전보안관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질적 안전무시 관행 근절을 위한 안전다짐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도민체전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각종 안전사고의 원인으로 지목된 생활 속 고질적 안전무시 관행 ▵불법 주‧정차 ▵비상구 폐쇄‧물건적치 ▵과속운전 ▵안전띠 미착용 ▵건설현장 보호구 미착용 ▵등산 시 화기‧인화물질 소지 ▵구명조끼 미착용 등 근절과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안전문화운동 동참에 관심을 갖도록 유도했다.

특히, 서귀포시 안전보안관은 시민들에서 홍보물품을 나누어 주며 7대 안전무시 관행 중 중점개선 불법 주‧정차 4개 과제를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또 안전문화운동 추진 서귀포시협의회(위원장 강옥자)는 제53회 제주도민체육대회를 맞아 안전홍보부스를 운영,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등 도민체전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안전체험 기회를 제공해 안전한 습관 조기 형성과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뜻 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다짐대회를 통해 우리 주변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불법 주‧정차 관행을 개선하고 실제로 변화시킨다면, 시민들의 안전 불감에 대한 인식변화를 가져 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