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치즈 만들기! 한번 체험해 보세요!
상태바
수제치즈 만들기! 한번 체험해 보세요!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1.07.20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낙농인 22일, 체험형 유제품만들기 행사 개최

 

여성낙농인이 주축이 된체험형 유제품만들기 행사가 개최된다.


20일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축협 낙농부녀회(회장 김신순) 주관으로 도민들이 직접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낙농유제품(수제치즈) 제조 체험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FTA대응 경쟁력 강화 및 우유생산 위주의 낙농체계를 탈피한 1․3차 융복합 낙농산업 육성과 여성낙농인 역량강화을 도모하고 일반인들의 낙농산업에 대한 친화도 제고 및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낙농 유제품 제조 체험행사는 제주시 농업기술센타에서 오는 22일 10시에 개최되며 새로운 유제품 생산에 관심 있는 낙농인, 아이들과 함께하고픈 가족이나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신청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인원은40명 내외로 선착순 접수 마감예정이며 참여신청은 제주축협 낙농부녀회 (회장 김신순) 010-6214-8160로 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수제치즈 제조과정 및 치즈제조 관련 선진기술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이론교육과 도내에서 생산된 청정원유를 직접 사용, 산(酸)처리 치즈 및 이탈리아식 치즈를 직접 제조하여 맛볼 수 있는 체험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이 산(酸)처리 치즈 및 이탈리아식 치즈는 동양인이 즐겨찾는 치즈로 모짜렐라, 고다, 퀘스블랑코, 스트링 치즈 등이 있다.

또한 지난해부터 도내 최초로 낙농체험목장(농원목장, ‘10.5월) 개장 및 체험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면서 소비자 및 도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이 치즈제조 체험행사 또한 많은 관심과 참여속에 행사(’10.8월)를 성공적으로 추진한바 있다.

조덕준 도 축정과장은 "앞으로도 도는 체험과 축제가 있는 낙농프레리 조성사업 등을 통해 청정제주를 상품화하고 소비자가 먼저 믿고 찾는 청정낙농 유제품 브랜드로 도약 할 수 있도록 마케팅 전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낙농시설 현대화 및 유통구조 개선을 통한 고품질 및 위생적인 유제품 생산으로 낙농경영 개선 및 청정산업기반을 확고히 다져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