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욕장 평가, 이용객이 직접 한다
상태바
해수욕장 평가, 이용객이 직접 한다
  • 제주환경일보
  • 승인 2011.07.27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316곳 국민제안 받아 정책에 반영




국토해양부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수욕장을 방문하는 이용객을 대상으로 화장실 등 편의시설, 안전, 서비스 등에 대한 불편 및 개선사항에 대해 국민제안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리나라 해수욕장은 총 316개 있으며, 매년 9000여만명이 이용하는 여름철 대표적인 국민 피서지이다.

국토해양부는 2005년부터 매년 우수 해수욕장을 선정해 편의시설과 환경개선을 지원하고 있으며, 안심하고 국민들이 즐길 수 있도록 전국 해수욕장에 대한 수질조사와 쓰레기 수거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 도입되는 국민제안은 전국 해수욕장을 대상으로 이용하면서 느끼는 사항에 대해 국민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실시되는 것이다.

국토해양부 홈페이지(www.mltm.go.kr)와 해수욕장에 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해수욕장 종합안내 시범사이트(www.korbeach.go.kr)를 통해 의견을 제안할 수 있다.

국내 해수욕장을 방문한 사람 누구나 이용하면서 느꼈던 불편사항, 개선의견과 우수 해수욕장 추천 등을 할 수 있고, 우수 제안으로 채택되면 소정의 상품도 제공된다.

국토해양부는 실제로 이용하고 느끼는 현장의 목소리를 시설 및 운영 등에 대한 개선방안에 반영할 예정이라면서, 국민제안과 기존 지원사업의 확대를 통해 해수욕장의 품격 향상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국토해양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