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해녀 몽니' 세계 진출 도전
상태바
'꼬마해녀 몽니' 세계 진출 도전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1.08.16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토종 캐릭터 애니메이션과 SNG 제작 나서

 

 

(주)아트피큐 제공
제주토종 캐릭터 '꼬마해녀 몽니'가 애니메이션과 소셜 네트워킹 게임(SNG)으로도 제작돼 세계시장 진출에 도전한다.

16일 제주특별자치도와 (재)제주테크노파크는 제주의 토종업체에서 개발된 캐릭터인 꼬마해녀 '몽니(Mongni)'를 활용한 애니메이션을 2013년 까지 총 52부작(15분/편당)을 제작하고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을 개발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제주특별자치도, (재)제주테크노파크에서 주관하는 지역문화산업연구센터(Culture Research Center)의 국비 지원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다.

(주)아트피큐 제공
도는 (주)아트피큐(대표 오태헌) 컨소시엄을 최종사업자로 선정, 금년부터 2013년까지 총 3개년간 18억원 규모의 사업비를 투자하게 된다고 밝혔다.

특히, 이 사업은 서울 소재 전문 애니메이션 제작기업인 서울무비파크(대표 박철)가 협력기업으로 참여, 오는 9월까지 제주에 지사를 설립하고 (주)아트피큐와 함께 공동으로 2013년도 상반기 TV방송을 목표로 애니메이션 제작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몽니랜드(가칭)'라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을 게임 개발 전문기업인 비에이지앤터테인먼트사(대표 유광현)와 공동으로 2012년 4월 서비스를 목표로 개발하게 된다.

(주)아트피큐 제공
(주)아트피큐 제공

제주특별자치도 이원순 향토자원산업과장은 “금번 사업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부가가치가 높은 문화콘텐츠산업 분야로 제주지역에서는 처음으로 토종 캐릭터를 활용한 TV용 애니메이션 제작과 게임을 개발하는 만큼 내실 있는 사업 추진으로 성공을 거둬 부가가치가 창출되고 지역 문화콘텐츠 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주토종 캐릭터 꼬마해녀 몽니는 (주)아트피큐가 자체제작한 캐릭터로 모든 소유는 (주)아트피큐의 것이며 본 캐릭터는 (주)아트피큐의 제공으로 게재하는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