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서부보건소 흡연예방교육 실시
상태바
제주시 서부보건소 흡연예방교육 실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1.09.06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서부보건소(소장 이금자)는 지난 5일 성이시돌어린이집을 시작으로 10월7일까지 구연동화를 활용한 조기 흡연예방교육을 어린이집 11개소 747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구연동화를 활용한 어린이 조기 흡연예방교육은 최근 흡연시작 연령이 점차로 낮아짐에 따라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 실시로, 어릴 때부터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아빠와 함께하는 금연다짐을 통해 아이들의 평생금연을 유도하고자 마련한 것이다.

흡연예방교육은 담배를 피우면 담배의 나쁜 성분이 우리 몸을 어떻게 나빠지게 만드는지 알아보는 과정을 그리고, 주변사람들이 피우는 담배연기가 옆에 있는 우리 아이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알려주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할아버지, 할머니, 호랑이, 얼룩이, 삼촌 등의 등장인물 중 흡연으로󰡐호랑이가 되어버린 아버지󰡑를 가족들도 몰라보는 이야기 설정으로 아이들의 리액션을 이끌어내는데 효과적인 교육이 되고 있다.

제주시 서부보건소는 󰡒생활습관이 형성되기 전의 아이들은 부모님을 닮아 가기 때문에 가정에서부터의 금연교육이 시작되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어린이집 이외에도 유치원과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으로 흡연예방교육을 12월 16일까지 확대 추진하기로 했다.

한편 교육일정은 ▲5일 성이시돌어린이집▲6일 둥지어린이집 ▲9일 주사랑 어린이집 ▲16일 금능공립어린이집 ▲19일 보람몬테소리어린이집, 보람어린이집 ▲20일동남어린이집 ▲23일 늘해랑어린이집 ▲26파라밀 어린이집 ▲27일한림어린이집 ▲ 10월 7일 한수풀어린이집 등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