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연안관리정보 시스템 스마트하게
상태바
국토부, 연안관리정보 시스템 스마트하게
  • 제주환경일보
  • 승인 2011.12.03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연안관리 정책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연안관리정보시스템의 서비스의 질과 양이 대폭 개선된다.

국토해양부는 최근 급변하는 IT환경을 반영하고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스마트한 연안관리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해 연안정보의 질을 높이고 양을 다양화한다고 밝혔다.

연안관리정보시스템은 1999년에 연안관리 담당업무 공무원들의 업무 효율화를 위해 개발됐으나, 국민의 관심과 기대가 점차 높아지면서 2005년에 홈페이지로 제작돼 국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현재 연안포탈(www.coast.kr)에서는 연안정책, 연안통계, 연안지도 등 연안에 관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작년부터는 여름 휴가철에 유용한 ‘실시간 해변 서비스’를 시작으로 유익한 콘덴츠를 스마트-앱으로 제공하기 했다.

또한, 위성영상을 활용한 연안지도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여 우리나라 연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입체도면으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체화했다.

한편, 공무원들에게 제공되고 있는 ‘업무지원시스템’에서는 공유수면 매립, 점용·사용, 연안정비, 무인도서 등의 최신 자료를 제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있으며, 2012년부터는 국민들에게 꼭 필요한 연안정보만을 선별해 특화된 연안포탈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국토해양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익한 연안정보를 스마트-앱으로 확대 제공하면서, 연안포탈만이 가질 수 있는 특화된 시스템을 구축해 가겠다”고 말했다.

(출처=국토해양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