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새로운 변화 이끄는 선봉 되자”
상태바
“제주,새로운 변화 이끄는 선봉 되자”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1.12.03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 JDC 글로벌아카데미 수료식…발표회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변정일, 이하 JDC)는 2일 2011년 도 ‘JDC글로벌아카데미’ 발표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생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JDC 본사 4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수료식은 JDC 변정일 이사장의 인사말, KCTV 제주방송 오창수 사장의 격려사에 이어 수강생들에게 수료증 및 개근상을 수여하고 공로패를 전달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제주시지역 제5기 수료생들은 김성수 원우회장을 비롯한 원우회원 일동 명의로 변정일 이사장에게 제주국제자유도시 완성을 위한 헌신적인 노력과 제주도민들의 국제시민으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한 지대한 공헌에 감사하다는 감사패를 전달, 눈길을 끌었다.

 

또 이날 수료식에 앞서 교육, 미항, 신화, 의료, 첨단, 휴양팀 등 6개팀 으로 구성된 제주시지역 제5기 수강생들과 서귀포지역 수강생 1개팀 등 7개팀은 ‘국제자유도시민으로서의 우리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제주사회에 어떤 기여를 할 것인지에 대한 발표대회도 가졌다.

변정일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JDC는 제주를 명품 국제자유도시로 만들기 위해 영어교육도시, 첨단과학기술단지, 휴양형주거단지, 신화 역사공원, 헬스케어타운, 서귀포관광미항 등 6대 핵심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고 그러한 일들이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변 이사장은 이어 “그러나 좋은 제도와 시설, 그리고 몇몇 관계된 사람만의 노력으로 세계 최고의 국제자유도시가 이뤄지는 것은 아니”라며 “국제적인 감각과 안목, 그리고 열린 사고와 진취적이며 긍정적인 사고를 가져야 만이 진정으로 세계가 인정하는 명품 국제자유도시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하고 제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끄는 선봉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JDC는 지난 2007년부터 제주국제자유도시에 걸맞은 성숙한 시민의식을 함양하고 글로벌마인드를 갖춘 인적자원 육성을 위해 ‘JDC 글로벌아카데미’를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 200여회 이상의 강좌를 진행,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수준의 아카데미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12년 강좌는 2012년 2월 회원 모집을 통해 3월 개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