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표창 수상
상태바
JDC,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표창 수상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1.12.08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워크 활성화 기여, 평가받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 이사장 변정일)는 8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방송통신위원회 주최로 열린 “SMART! Work & Society 2011” 행사에서 국내 최초의 민간 임대형 스마트워크센터 구축 등 민간 부문 스마트워크 활성화 기여로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JDC는 민간 부문 스마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2011년도 민간부문 방송통신융합서비스 활성화 지원(스마트워크) 시범사업자 선정 및 제주스마트워크센터 개소를 통해 스마트워크 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제주스마트워크센터는 대한민국의 대표 관광지인 제주도에서 일과 관광(휴양)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을 바탕으로 1인 창업자, 비즈니스 방문객, 소규모 워크숍 참석자 등 불특정 다수를 위한 국내 최초 민간 임대방식의 스마트워크센터로서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에 구축되어 운영 중이다.

아울러 JDC는 '유연근무제 운영 지침' 제정(9월) 및 '스마트워크 환경 구축에 따른 원격근무 지원계획' 수립(10월) 등 기관 내 스마트워크 제도 도입 및 정착을 통한 업무 효율성 증대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 신광렬 JDC 투자사업본부장(가장왼쪽).

이날 행사에 참석한 JDC 신광렬 투자사업본부장은 “스마트워크는 일과 삶의 조화를 통한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저탄소 녹색성장 등 국가적 현안 해결을 위한 새로운 방안으로 제시되고 있다”고 강조하고 “JDC는 제주스마트워크센터를 활성화하고 기관 내 스마트워크 제도를 정착시켜 기존의 ‘업무량(work load) 관점의 열심히 일하는(Work Hard) 문화’를 탈피하고 ‘성과(performance) 중심의 똑똑하게 일하는(Work Smart)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워크’란 종래의 지정된 업무공간인 사무실의 개념을 탈피, 다양한 장소와 이동환경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효율적으로 업무에 종사할 수 있도록 하는 미래지향적인 업무 환경을 말한다.

공간적 제약 없이 업무를 수행하는 현장은 이동근무인 '모바일 오피스', 정보통신 기술을 이용해 자택에서 근무하는 '홈 오피스', IT 기술을 활용한 기존 사무실의 업무효율성을 제고한 '스마트 오피스' 등이 있다.

 

또 특정 장소의 스마트워크 전용 시설을 이용, 사무실과 동일한 근로 환경을 제공, 업무 집중도를 높이고 ICT 기반의 협업 기능을 제공하는 '스마트워크센터'로 구분하기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