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헬스타운,서울대병원 참여 급물살
상태바
제주헬스타운,서울대병원 참여 급물살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1.12.11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DC,우선협상대상자에 ‘서우-중대지산 컨소시엄’선정

 

 

제주헬스케어파운 조성사업이 급물살을 타게 될 전망이다.

11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변정일, 이하 JDC)는 지난 7일 제주헬스케어타운 조성사업 개발사업자 우선협상대상자로 ‘서우-중대지산(中)(이하 서우) 컨소시엄’을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서우 컨소시엄’은 늘푸른의료재단(보바스기념병원, 이사장 박성민), 서우 주식회사(대표 이병찬), 중대지산그룹(총경리 왕용), ADI 헬스케어(대표 김동하)로 구성돼 있으며, 449,490㎡ 부지에 4,670여억 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특히 국내 최고의 병원인 서울대병원이 재활 및 건강검진 등의 분야에서 참여를 계획하고 있고, 해외 유명 헬스케어 전문회사가 U-헬스케어 시스템 개발 및 운영 참가를 검토 중이다.

주요 도입예정 시설로는 검진센터/클리닉, 노인/재활전문병원, 요양원, 헬스커뮤니티, 국제휴양체류시설 및 기타 상업시설 등이다.

또한 ‘의료+건강+휴양+관광’ 단위개념의 통합화와 차별화를 통해 글로벌 수준의 헬스케어 리조트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서우 컨소시엄의 대표인 ‘서우 주식회사’는 국내 최고의 재활전문병원인 보바스 기념병원과 더헤리티지 실버타운을 운영하고 있다.

따라서 국내의 독보적인 종합 실버케어 의료서비스 시설노하우와 운영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아번 헬스리조트의 기획총괄 등 PM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또 ‘중대지산그룹’은 중국 강소성 곤산시에 소재한 부동산 개발법인으로 헬스리조트의 해외 마케팅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늘푸른의료재단’은 헬스리조트 내 전문병원의 운영주체가 되며, ‘ADI헬스케어’는 토탈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주요 헬스케어 시설의 설립 및 운영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JDC는 그동안 제주헬스케어타운 조성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존 잠재투자의향자들과의 일대일 투자협상을 벌여왔다.

JDC는 특히 우수 투자의향자 선정 및 선정상의 공정성 확보, 투자협상력 제고 등을 위해 기존과는 차별화된 혁신적인 투자유치 전략의 일환으로 ‘IM(투자정보안내서)을 통한 투자제안서 일괄모집’ 형태의 투자유치 전략을 추진해왔다.

이에 따라 우수 투자의향자들을 모집한 결과, 4개의 컨소시엄이 헬스케어타운 투자제안서를 제출하였으며 최종적으로 서우 컨소시엄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따라서 제주헬스케어타운은 올 12월 말 부지조성공사 착공을 앞두고 있어 이번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으로 사업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됐다.

한편, JDC의 핵심 프로젝트인 제주헬스케어타운은 서귀포시 동홍동․토평동 일대 1,539,013㎡, 총7,845억원 사업비 규모의 대규모 의료복합단지로 메디컬 파크, 웰니스 파크, R&D 파크 등으로 구성, 전문병원, 건강검진센터 및 성형, 비만치료, 스파/테라피 등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서우 컨소시엄’이 제안한 전문병원, 리타이먼트 커뮤니티, 롱텀케어타운 부지를 제외한 나머지 주요 시설(콘도, 리조트, 메디컬 스트리트, R&D 센터 등)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개발사업자를 유치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