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미래교육연구원, 제주청소년과학탐구대회 개최
상태바
제주미래교육연구원, 제주청소년과학탐구대회 개최
  • 김태홍
  • 승인 2019.04.22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미래교육연구원(원장 김근수)은 제52회 과학의 달을 맞아 지난 20일 ‘2019 제주청소년과학탐구대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대회는 항공우주, 융합과학, 메카트로닉스 3개의 종목으로 진행, 초·중·고등학생 320명(160)이 참가하는 대회로 4월의 과학의 달에 맞춰 제주에서 열리는 과학행사다.

종목별 특징을 보면 ▲항공우주 종목은 미션을 수행할 수 있는 비행체를 구상 제작·비행하는 과정을 통해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과학적 의사소통 능력 등 항공 과학 역량을 향상시키는 종목이다.

▲융합과학 종목은 일상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과학, 기술, 공학, 수학, 예술 등의 학문 영역간의 다양한 융합과 창의적 아이디어 생성의 방법을 통하여 문제 해결 성취의 감성적 체험을 경험하게 하는 종목이다.

▲메카트로닉스 종목은 기계공학, 전자공학, 컴퓨팅 사고력을 포함한 융합적인 사고력을 바탕으로 제시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계방안을 작성·제작·실연을 통해 일상생활의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증진 시키는 종목이다.

연구원 관계자는“본 대회를 통해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유발은 물론 과학적 문제해결력과 융합적 사고력을 키우며, 의사 소통능력과 자기관리 능력이 신장시키는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