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도서관, 재능기부 과학콘서트 개최
상태바
한라도서관, 재능기부 과학콘서트 개최
  • 김태홍
  • 승인 2019.04.23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라도서관은 조천호 대기과학 박사를 초청, 오는 27일 오후 2시 한라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지구는 지구를 파괴할 권리가 있다’는 주제로 과학강연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조천호 박사의 강연은 지난 2010년부터 국내 과학계가 과학자들이 가진 재능을 사회적 재능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10년째 이어오고 있는 ‘10월의 하늘’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과학계는 강연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게 과학과 우주의 경이로움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해, 청소년들을 미래의 과학자로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기과학자인 조천호 전 국립기상과학원 원장은 세계 날씨를 예측하는 수치모형과 지구 탄소를 추적하는 시스템을 국내에 처음으로 구축한 과학자다.

강연에서는 인류가 배출하고 있는 온실가스가 임계 수준을 넘어설 때의 파국적인 기후변화의 증폭에 대해 설명하고,이러한 환경에서 인류가 지구에서 생존을 지속할 수 있는가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강연 신청은 오는 24일까지 전화(710-8647) 및 홈페이지(http://lib.jeju.go.kr/)를 통해 하면 된다.

류도열 한라도서관장은 “앞으로도 제주에서 쉽게 만나기 어려운 과학자를 초청해 청소년들이 과학이 주는 즐거움을 한껏 맛보고, 그들의 열정을 통해 삶의 의미와 가치를 생각해보는 귀중한 시간들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