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곤 의원, “수도권과의 격차 해소, 일자리 창출 연계”
상태바
위성곤 의원, “수도권과의 격차 해소, 일자리 창출 연계”
  • 고현준
  • 승인 2019.04.2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간담회 ‘지역창업의 혁신주체 중심 성장 가속화 방안’ 논의

 

 

“수도권과 비수도권 간 격차 해소는 물론 일자리 창출 과제와의 연계가 필요하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성곤 의원(제주 서귀포시, 더불어민주당)은 25일 지난 24일 지역의 창업 활성화를 위한 국회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위성곤 국회의원과 (사)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의 주최로 열린 이날 ‘지역창업생태계 활성화의 현재와 미래’ 국회간담회에서는 지역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전정환 제주센터장의 ‘지역창업생태계에서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역할’에 대한 발제를 시작으로 △지역창업생태계에서 대학의 역할, △공공 액셀러레이터로서의 센터의 역할, △대기업과 센터의 협업 성공 모델, △글로벌 진출 플랫폼으로서의 센터의 역할에 대한 발제 등 협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김병관 국회의원과 중소벤처기업부 석종훈 창업벤처혁신실장, 청와대 노용민 중소벤처비서관실 행정관을 비롯해 각 지역의 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해 지역 혁신주체 중심의 혁신성장 가속화 방안과 정책적 개선 방향 등에 대한 열띤 논의를 펼쳤다.

이들은 창업 지원 기업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 등 선순환 구조 형성, 규제 자유 특구 제도의 안착을 위한 혁신센터의 역할이 필요하다는 데에 의견을 모았다.

위성곤 의원은 “혁신적인 기술과 창의적 아이디어가 나올 수 있도록 지역 내부 역량을 강화하고 창업을 촉진해야 한다”면서 “수도권과 비수도권 간 격차 해소는 물론 일자리 창출 과제와의 연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