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서울특별시의회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제주도의회-서울특별시의회 업무 협약 체결
  • 김태홍
  • 승인 2019.05.13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의회(보건복지안전위원회)는 13일 의사당 소회의실에서 서울특별시의회(보건복지위원회)와 지방분권 강화 및 보건복지 분야 의정활동 협력 증진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은 보건복지 분야에서 서울특별시와 우리도가 타시도 보다는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정책을 선제적으로 펼치고 있어 양 도시 간 교류 활성화와 의정발전 및 미래지향적인 상호 협력을 위하여 추진하게 되었다고 그 배경을 밝혔다.

두 기관은 향후 지방분권 강화와 보건복지 분야 의정활동 협력 증진을 위한 △지방의회법 제정 등 지방분권 강화 △도시 현안 해결 공동 협력 △보건복지 분야 정책과제 개발 △대 정부 및 정치권 공동건의 △조례안 공동발의 등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김태석 제주도의회의장은 협약식 인사말을 통해 "제주와 서울시간에 지방분권 강화에 협력하고, 보건복지 분야 정책과제 개발에 긴밀히 연대해 나간다면, 두 도시간의 의정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져 양 지역 상호발전에 큰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김태석 제주도의회의장, 고태순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장, 김혜련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을 비롯, 양 의회 상임위원회 소속 위원 15명과 제주도의회 및 서울시의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