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라도서관, 5월 북토리‘ 카피라이터 김진아 북토크 ’개최
상태바
탐라도서관, 5월 북토리‘ 카피라이터 김진아 북토크 ’개최
  • 김태홍
  • 승인 2019.05.15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탐라도서관(관장 홍재석)은 5월 북토리(Booktory) 작가 강연으로 오는 26일 세미나실에서‘나는 내 파이를 구할 뿐 인류를 구하러 온 게 아니라고’의 저자 김진아 카피라이터의 북토크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도서관에 따르면 카피라이터 김진아는 20년 경력의 광고인이다. 대기업 광고사의 유능한 카피라이터로 일하다가 퇴사 뒤에는 따로 설립한 광고프로덕션에서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받는 쾌거도 이뤄냈다. 하지만 회사에서는 유리천장에 부딪히고 밖으로 나와서도 설 곳이 많지 않은 대한민국 여성의‘현재’를 늘 실감했다는 것.

강연 날에는‘야망이 여성을 살린다’를 주제로, ‘나는 내 파이를 구할 뿐 인류를 구하러 온 게 아니라고’ 책과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북토리(Booktory)프로그램은 책(Book)과 이야기(Story)의 합성어로 제주시민이 매월 주제와 관련한 책을 접하고 해당 작가와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2018년부터 시작한 특별 프로그램이다.

이 달 5월의 주제는‘편견’으로, 세상을 좀 더 유연하게 바라볼 수 있도록 돕는 관련 책 15권을 도서관에 전시 및 비치 중이다. 소개 도서는 어린이자료실 및 문헌정보관에서 대출할 수 있다.

홍재석 탐라도서관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편견, 차별, 혐오, 젠더 등 그동안 외면해 왔지만 분명 아프게 존재하고 있는 우리 주변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제주시민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강연 접수는 오늘 15일부터 24일까지 제주도 공공도서관통합홈페이지(http://lib.jeju.go.kr/) 또는 전화(728-8373)를 통해 제주시민 누구나 선착순 80명까지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