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환경의날 기념행사 6월1일 열린다
상태바
제24회 환경의날 기념행사 6월1일 열린다
  • 고현준
  • 승인 2019.05.21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도지속가능협의회 주최 제주시민복지타운에서 다양한 행사 펼쳐져

 

제24회 환경의날 기념행사가 오는 6월 1일(토) 10-17시까지 제주시민복지타운 광장 일원 (도남 정부제주지방합동청사 옆 공원)에서 ‘2019 제주 환경 한마당 축제’ 로 열린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의장 박차상)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생활 속 작은 실천, 그 의미를 더하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애쓰고 있는 제주특별자치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UN이 권고하는 ‘지방의제21’ 정신과 원칙에 근거하여 지구 환경보전과 삶의 질 향상 및 제주도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다양한 실천사업을 펼쳐나가는 민·관 협력 추진기구로 자리잡고 있다.

이날 환경의 날 행사는 기념식과 문화공연에 이어 환경백일장, 한라환경퀴즈대회, 이벤트 부스, 공공기관·기업 참여 자원순환 나눔장터, 어린이벼룩시장, 와랑와랑 모다드렁 셀러 장터, 환경 체험프로그램, 업사이클링 작품 전시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됐다.

협의회 관계자는 "더 나은 지구사회와 환경을 만들기 위한 도민들의 관심과 행동을 촉구하기 위해 이날 플라스틱 병뚜껑 20개를 모아오면 장바구니를 드리는 행사도 펼쳐진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