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재)청년재단, 청년지원사업 상호 협력 업무협약
상태바
제주도-(재)청년재단, 청년지원사업 상호 협력 업무협약
  • 김태홍
  • 승인 2019.05.22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재단법인 청년재단(이사장 김유선)과 5월 22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청년재단은 청년 일자리 지원과 복지를 비롯해 청년들이 자립·성장할 수 있는 전국단위 사업을 수행하며 청년들에게 다양한 참여보장과 기회제공을 위한 비영리공익법인이다.

청년재단은 정부 및 공공기관, 대학, 기업 등 100여개 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번 제주도와의 업무협약은 자치단체로서는 처음이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청년재단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① 청년 능력개발, 취업 역량강화 등 청년 인재양성 프로그램 공동 기획(개발) 및 추진② 청년 취·창업 등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 공동 기획(개발) 및 추진③ 청년 생활안정 및 청년문화 활성화 프로그램 공동 기획(개발) 및 추진④ 양 기관 수행사업에 대한 상호 지원⑤ 그 밖에 공통 관심분야에 대한 다각적인 상호협력 방안 모색 등이다.

특히, 협약의 이행을 위해 분기별 1회 이상 정책협의회를 개최해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기회와 혜택을 확대할 수 있는 청년지원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전성태 행정부지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제주청년들이 도전정신·창의력·혁신역량을 키우고, 새로운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제주도와 청년재단과의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