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원연구모임, 제주체육진흥포럼 & 제주해양산업발전포럼 정책토론회
상태바
제주도의원연구모임, 제주체육진흥포럼 & 제주해양산업발전포럼 정책토론회
  • 김태홍
  • 승인 2019.05.22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의회 의원연구모임 체육진흥포럼(대표의원 이승아)과 제주해양산업발전포럼(대표의원 좌남수)은 22일 오후 3시30분에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정책토론회를 실시한다.

본 토론회는 최근 들어 해양레저관광 수요가 증가하고 유형도 다양화되고 있으며, 미래관광산업으로 연계시키기 위한 과제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부에서는 지난 2019년 5월 15일 제16차 경제활력대책회의 겸 2019년 제15차 경제장관회의에서 해양레저관광활성화 대책을 확정했다. 이런 정부차원의 권역별 맞춤형 해양레저관광 계획이 수립됨에 따라 제주가 해양레저산업 활성화를 위해 진단하고 산업으로서의 가능성을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모색할 필요가 있다.

제주는 4면이 바다로 되어 있어 해양스포츠 활동을 위한 많은 장소와 세계유산 등 풍부한 관광자원이 좋은 강점으로 가져가고 있으나, 레저 활동에 대한 인식부족과 해양스포츠 관련 체류형 관광상품이 부족한 게 현실이다.

발표자인 해양대학교 조우정 교수는 해양레저스포츠 핵심 인프라로서 마리나 개발의 파급효과에 대해, 제주관광대학교의 현종환 외래교수는 제주 해양레저 현황과 문제점에 대해 발표한다.

체육진흥포럼 대표의원인 이승아 의원을 좌장으로 강창수 제주해양레저협회장과 김민철 조선대학교 교수, 조동근 제주도 해양수산국장, 윤진남 체육진흥과장이 해양레저산업의 중요성을 토론한다.

이 토론회를 주관하는 이승아 대표의원과 좌남수 대표의원은 “해양레저 관광이 수요증가와 함께 지역사회의 부가가치로 떠오르고 있다. 사면이 바다로 된 제주는 정부정책에 맞춰 해양레저관광과 연계한 경제적 창출효과는 물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다”라면서 토론회 취지를 밝혔다.

도의회 의원연구모임 제주체육진흥포럼은 이승아의원(대표), 강충룡의원(부대표), 임상필의원, 강철남의원, 김장영의원, 문종태의원, 박원철의원, 박호형의원, 안창남의원이 활동하고 있으며,제주해양산업발전포럼에는 좌남수의원(대표), 송창권의원(부대표), 강시백의원, 강연호의원, 고용호의원, 문경운의원, 박원철의원, 안창남의원, 윤춘광의원, 이승아의원, 허창옥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