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참가
상태바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참가
  • 김태홍
  • 승인 2019.05.23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하 개발원)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9년 제15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에서 청소년들을 위한 체험‧전시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상담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꿈의 실현을 돕는 여성가족부 산하의 공공기관이다. 청소년상담복지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고, 종사자의 교육연수를 제공하는 등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개발원은 청소년이 고민 상황에서 가져야할 마음자세에 대해 상담하는 ‘마음자세카드게임’, 인권·노동권 등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권리에 대해 배워볼 수 있는 ‘권리카드게임’, 솔로봇상담·웹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는‘사이버상담 체험’ 등 청소년상담복지와 관련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고민프리(FREE)우체통, 마음지키미 약국,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SNS이벤트 등 청소년상담복지서비스를 쉽고 재미있게 접해볼 수 있는 많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박람회 기간 중 '고민프리(FREE)우체통'에 접수된 고민 사연은 이후 고민프리(FREE) 팟캐스트․유튜브 방송을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노성덕 경영기획본부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청소년상담복지서비스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서비스의 주요 수요자인 청소년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직접 들어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