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수 감각, 연산 기술, 연산 유창성 지도 역량 강화 연수 운영
상태바
도교육청, 수 감각, 연산 기술, 연산 유창성 지도 역량 강화 연수 운영
  • 김태홍
  • 승인 2019.05.24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24일 오후3시 탐라교육원에서 수학 부진의 원인 진단과 진단에 따른 맞춤형 지원을 위한 기초수학 지도 교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수학교육의 중요성이 커진 만큼 학생 맞춤형 수학 지도를 위해 난독 및 난산 치료 분야의 전문가인 소아정신과 전문의 정재석 원장을 초청, 수학적 두뇌발달의 이해와 지도 방법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정재석 원장은 학생의 수학적 사고를 발달시키는 전형적이고 예측 가능한 순서와 단계가 있으며 특정 수학 영역에 대한 사고의 초기 발달과정을 알면 학생을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이끌어 주기 위해 필요한 기술과 개념, 과제를 알아낼 수 있다는 ‘발달경로이론’을 강의한다. 이를 바탕으로 수 감각, 연산 기술, 연산 유창성 지도방법도 소개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수 감각(number sense)은 수학 성취의 가장 강력한 예측인자로서 초등학교 1학년 시기에 수 감각을 중심으로 한 예방적 지도를 하면 수학 부진을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