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모유수유 건강교실 운영
상태바
서귀포시, 모유수유 건강교실 운영
  • 김태홍
  • 승인 2019.05.24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서부보건소는 가임기 여성과 임산부, 영유아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23일 다목적실에서 엄마톡톡! 우리아기톡톡! 5월 모유수유건강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모유수유교실은 임상경험이 많은 참사랑어머니회 국제모유수유전문가 한봉순대표가 모유수유 14단계, 모유수유의 장점 및 성공기법, 유방 마사지 방법, 아기인형을 이용한 올바른 수유자세 등 직접 체험해보면서 태어날 아기와 유대감을 갖고 수유할 수 있도록 자신감을 불어 넣어주는 교육이다.

모유는 영아성장에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면역력 증진 및 모자간 정서적 유대촉진은 물론 신생아의 두뇌발달을 돕는 가장 이상적인 영양 공급원이다.

아이를 위한 최고의 선물은 모유인 만큼 수유중인 엄마의 먹거리는 △저칼로리로 담백하게 섭취 △당분이 많은 과일은 양 조절△저녁에 간식을 많이 섭취했을 경우 더 젖을 물리기 △ 생 우유는 200씨씨(cc)이하△미역국은 맑게, 해산물로 끓여 먹으면 좋다.

서부보건소는 임신에서 출산육아까지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임산부등록관리, 난임부부시술비지원, 고위험임산부의료비지원, 청소년산모 임신․출산의료비지원, 미숙아 및 선천성이상아 의료비지원, 선천성난청검사 및 보청기지원, 영양플러스사업 등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