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차 타고 민원서류 신청하고 바로 받으세요 '드라이브 스루'
상태바
(기고)차 타고 민원서류 신청하고 바로 받으세요 '드라이브 스루'
  • 양경저
  • 승인 2019.06.07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경저 제주시 종합민원실
양경저 제주시 종합민원실

‘차 세울 곳이 없어 민원실 주변을 빙빙 돌았다’, ‘민원서류를 발급 받는 시간 보다 주차하기 위해 헤매는 시간이 더 길다’, ‘차 세울 곳을 찾는 것이 고역이다’, ‘등본 1통 발급 받는데 대기시간이 더 걸린다’ 등 민원실을 방문하는 시민들이 민원 담당 공무원들에게 종종 하는 소리들이다. 그리고 그 말들을 들어줘야 하는 것은 민원 담당 공무원들의 몫이 된 지 오래다.

이런 시민들의 불편을 없애고자 제주시에서는 일부 영업장에서 시행하고 있는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승차구매) 서비스를 민원서비스에 접목한『차타고 척척 민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차타고 척척 민원센터'를 설치하기 까지 여러 부서 공무원과 많은 협업과 고심이 있었으며, 협소한 청사 공간을 최대로 활용한 성과물이다.

즉,'차타고 척척 민원센터'는 간단한 민원서류를 차에 탄 채 신청하고 바로 받아 볼 수 있는 획기적인 민원서비스이다. 이 곳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증명서는 주민등록등ㆍ초본, 인감증명서, 가족관계등록부 관련 증명서, 토지ㆍ지적 관련 증명서 등 17종이다. 운영시간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이지만 점심시간에는 이용할 수 없다.

이러한 서비스 제공으로 차량을 주차하기 위해 청사 주변을 헤매는 시간과 불필요한 민원대기 시간을 단축하여 신속하게 민원서류를 받아 볼 수 있는 편리함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제 부터는 본인 관련 증명 서류나 토지ㆍ지적 관련 서류가 필요한 경우 애써 주차 공간을 찾지 말고 차 안에서 원하는 서류를 신청하고 바로 받을 수 있는'차타고 척척 민원센터'를 이용해 보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