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공직윤리제도 운영 우수기관'표창 수상
상태바
제주도, '공직윤리제도 운영 우수기관'표창 수상
  • 김태홍
  • 승인 2019.06.12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공직윤리제도 운영 우수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인사혁신처는 올해 상반기 현지방문 점검을 통해 중앙부처와지자체를 포함한 전국 286개 행정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직자 재산등록·심사 및 주식백지신탁, 퇴직공직자 취업제한 등의 공직윤리제도를 10개 분야·28개 지표로 면밀한 심사를 실시했다.

심사결과, 제주도를 포함한 9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 그 중에서도 제주도의 '엄정하고 공정한 재산등록·심사제도 운영'을 비롯한 3개 기관의 공직윤리제도 운영사례는 '인사혁신처 공직윤리제도 운영 우수사례'로도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 제주도는 공직자 재산등록의무의 성실이행 유도를 위한 노력, 퇴직공직자 취업제한제도 위반사례 예방을 위한 지원시책 등 평가항목 전반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지난 6월 4일 개최된 '2019년 공직윤리제도 연찬회'에서 전국 286개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공직윤리제도 운영 우수사례로 선정된 제주특별자치도의 「엄정하고 공정한 재산등록·심사제도 운영」사례를 발표하고 공유·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도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우선 행정시 및 공직유관단체와의 소통과 협조를 강화, 공직자 스스로 실천하는 공직윤리의무 성실이행 분위기를 조성하고, 등록의무자를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을 더욱 확대하여 사전적·예방적 제도운영의 기틀을 마련한다.

또한 차세대 공직윤리시스템 만족도 및 제도운영 관련 의견을 적극 수렴, 향후 제도개선·보완에 반영할 계획이다.

제주도는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부패방지시책 평가' ‘3년 연속 1등급’ 및 흥사단 투명사회본부의 '2018년 전국 청렴정책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의 큰 성과를 달성하였는데, 이번 인사혁신처 '공직윤리제도 운영 우수기관' 표창 수상의 성과를 더해 민선 7기 제주도정의 ‘청렴 제주’를 향한 발걸음을 더욱 빠르게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