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사회복지정책대회’개최
상태바
‘2019 사회복지정책대회’개최
  • 김태홍
  • 승인 2019.06.14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사회복지정책대회’가 14일 전국 사회복지 종사자 1만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원희룡 제주자치도지사를 비롯해,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 윤소하 정의당 원내대표, 박원순 서울시장 등 정·관계 주요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원희룡 지사는 이날 ‘2019 사회복지정책대회’에 초청된 자리에서, ‘전국 사회복지연수원’ 제주 건립을 제안했다.

원희룡 지사는 축사에서 “전 직급 단일임금체계의 인건비 가이드라인은 사회복지시설 간 차별과 내부의 단합 저해요인이었다”면서 “제주는 지난 2013년 지침을 만들어, 취임 이후 곧바로 단일화했다”고 강조했다.

원 지사는, “사회복지사협회장을 보건복지여성국장으로 모셔서, 예산과 정책, 민간협의를 일임했고, 너무나 잘하고 있다”며, “이와 함께, 장애인정책과장도 장애인단체장을 모셨다”고 밝히고, “그 결과 제주도 복지가 한달 한달이 다르게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전했다.

원 지사는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교육과 힐링, 상담, 문화, 회의를 위한 회관을 짓자고 결정하고, 지으려고 하니 시간이 오래 걸려 건물을 아예 매입해버렸다”면서 “내년에 개관할 계획”이라고 밝혀, 이날 장충체육관을 가득메운 전국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원 지사는 “장관님이 계시는데 이 자리에서 약속과 함께 부탁을 드린다. 전국사회복지연수원 계획이 있다고 들었다”면서, “제주도는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제안했다. 박능후 장관에게는 “제주도에 지어주십시오”라고 즉석 건의하기도 했다.

제주도는 민선7기 공약실천 사항으로 ‘사회복지사 등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개선’을 역점 추진사업으로 우선 시행하고 있다.

한편, 조직위원회는 이날 사회복지단체연대를 출범해 사회복지인의 근로환경 개선과 역량 강화, 주요 정책사항 발굴 및 정책반영 노력 등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