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학생 감염병 위기대응 모의훈련 실시
상태바
도교육청, 학생 감염병 위기대응 모의훈련 실시
  • 김태홍
  • 승인 2019.06.1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18일부터 28일까지 4회에 걸쳐‘2019년 학생 감염병 위기대응 모의훈련’을 탐라교육원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의훈련은‘학교 결핵 예방 및 대응관리’를 주제로 실시, 학교 내 감염병이 발생하였을 때 학생 및 교직원 보호와 학교별로 구성된 ‘학교감염병관리조직’의 각 분야별 역할을 숙지하고 반복함으로써 신속히 대응하여 건강하고 정상적인 교육활동을 유지하기 위함이 목적이다.

이번 훈련은 △특강‘학교에서의 결핵 예방 및 대응관리’(제주감염병관리지원단장 배종면 교수)와 △토론훈련(학교 구성원의 폐결핵 발생 가상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학교와 보건소에서의 역할 및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도교육청은 본 모의훈련에 앞서 지난 13일 각급 학교 보건교사로 구성된 36명의 모더레이터에 대하여 사전 교육 및 모의훈련을 실시, 이번 모의훈련이 실효성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양한진 체육건강과장은“결핵은 집단생활을 하는 학교에서는 1인 발생으로 여러 구성원에 영향을 줄 수 있어 그 예방 및 대응관리가 매우 중요하며, 또한 국가적으로 ‘2022년까지 결핵발생율 절반 수준(2016년 대비)으로 감소’라는 목표로 추진하고 있어 이번 모의훈련의 주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2017년부터 매년‘학생 감염병 예방 및 위기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함으로써 감염병 발생 시 학교 구성원이 침착하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고, 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증진과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