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해군기지 인권파괴, 문재인 정부와 원희룡 도정 모르쇠 일관"
상태바
"강정해군기지 인권파괴, 문재인 정부와 원희룡 도정 모르쇠 일관"
  • 김태홍
  • 승인 2019.07.09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정해군기기반대측, '제주생명평화대행진 개최 선언'

강정마을 해군기지 반대주민회와 제주해군기지 전국대책회의, 제주해군기지저지와평화의섬실현을위한 범도민대책위원회, 제2공항반대범도민행동 등은 9일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생명평화대행진 개최를 선언했다.

이들은 "2017년 미핵잠수함 입항, 미핵항공모함까지 등장한 2018년 국제관함식을 거치면서 제주해군기지는 평화의 거점이 아니라 군사기지임을 더욱 명확히 하고 있다"며 "해군기지에 이어 제주에 다시 파괴의 바람이 불고 있다"며 "도민들에게 제대로 된 의사를 묻지도 않은채 잘못된 제2공항이 눈앞에 다가오고 있다"고 말했다.

이들은 "제주해군기지는 치밀하게 준비된 강정주민 말살 정책이라는 것이 드러났다"면서 "지난 5월 29일 제주해군기지 추진 과정에 대한 경찰청 인권침해 진상조사위원회의 조사결과는 국가와 지방정부라는 이름으로 자행된 '인권파괴'의 백과사전이나 다를 바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에 대해 문재인 정부와 원희룡 도정은 여전히 책임있는 태도를 보이지 않고 있다"면서 "강정치유를 위해서는 과거 잘못에 대한 정확한 진상을 조사하는 것이 명예회복을 위한 쳡경이지만, 그 대신 국민의 세금, 도민의 세금을 쏟아 붓는 일에만 몰두하고 있다"고 맹비난을 가했다.

이들은 "정부가 보여준 제2공항 추진과정은 도민들의 합리적 문제제기마저 깔아뭉개고 있다"며  "갈등의 중재자, 도민의 의견을 집약해야 될 원희룡 도지사는 국토부 대변인 노릇으로 전락하고 말았다"고 맹공을 퍼부었다.

한편, 제주생명평화대행진은 오는 29일 서귀포시 강정 제주해군기지 정문 앞을 출발해, 31일 성산읍 지역을 경유해 8월3일 제주시청 앞까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