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다함께 게임문화 톡 특강 운영
상태바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다함께 게임문화 톡 특강 운영
  • 김태홍
  • 승인 2019.07.1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는 학부모 대상 여름방학 특집 게임리터러시 교육 ‘다함께 게임문화 톡(Talk)!!’을 오는 24일 서귀포시청 별관2층 문화강좌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게임리터러시 교육은 게임을 둘러싼 환경과 문화적 맥락을 이해하고, 게임을 올바르게 이용하도록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게임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교육사업이다.

이번 특강은 학부모 대상 건전한 게임문화, 자녀와의 올바른 게임이용 등 현시대에 가장 필요한 게임이용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는 맞춤형 강연으로 진행되며, 서귀포시민 누구나 참석가능하다.

강연은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되며, 첫 번째는 ‘장난, 놀이, 오락, 게임, 공부, 일: 인간 삶의 6대 요소의 이해’(김경일 게임문화재단 이사장,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티비엔(tvN) ‘어쩌다 어른’ 출연)를 주제로 자녀들이 즐거움과 책임감 사이의 균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법에 대해 강연하며, 두 번째 ‘교육, 게임처럼 즐기자’의 저자 김상균 강원대학교 산업공학과 교수는 ‘또 게임하니? 뭐가 되려고 그래! 게임 속에서 미래를 찾는 아이들’을 주제로 게임에 열중하는 자녀들이 꿈꾸는 미래의 자기모습과 함께 디지털 세대인 자녀들과의 소통법에 대해 강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