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학생들 학교생활만족도 전국1위
상태바
도교육청, 학생들 학교생활만족도 전국1위
  • 김태홍
  • 승인 2019.07.1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은 이석문 교육감 재선 1주년 성과 중 가장 의미있는 것으로 학생들의 학교생활만족도 전국1위를 꼽았다.

오는 20일 열리는 도민참여단 토론회는 교복 공론화에 대한 ▲학생 의견 반영 비율 ▲학생 의견 반영 방법 ▲교복 개선 방향 ▲설문조사 등의 의견수렴을 하게 된다. 토론회 장소에서 교복전시회도 병행하여 편안한 교복에 대한 밀도 있는 토론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토론회 결과를 바탕으로 제주교육공론화위원회는 정책권고안을 8월 하순에 이석문교육감에게 제출하게 된다. 교육감이 권고안을 수용할 경우, 도교육청에서는 편안한 교복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학교로 제시하게 된다. 일선 학교에서는 학생생활규정 개정 등을 통해 빠르면 2020학년도부터는 교복개선이 이뤄질 전망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생존중 공론화위원회 운영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시스템 구축 ▲제주형 혁신학교(다ᄒᆞᆫ디배움학교) 운영 ▲학생 평가제도 개선 ▲ᄒᆞᆫ디거념팀 운영 등의 효과가 학생들의 학교생활만족도 전국1위라는 선순환적인 결과로 나타난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더욱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정책을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IB도입은 지난 4월 17일에 IB본부, 대구교육청과 함께 인터네셔널 바칼로레아(IB) 한국어화 추진을 확정한 이후 6월 12일 IBO와 의향서를 체결, 7월 12일 IBO(International Baccalaureate Organization)로부터 협력각서(MOC) 체결 요청이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