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첫 아르바이트와 기초질서 지키기
상태바
(기고)첫 아르바이트와 기초질서 지키기
  • 김나희
  • 승인 2019.07.29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나희 가톨릭대학교 심리학과(하계 아르바이트생)
김나희 가톨릭대학교 심리학과(하계 아르바이트생)

우리는 일상에서 사회규칙을 잘 지키고 있을까요? '법' 혹은 '규칙'은 많은 사고를 예방하고,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갈등을 해결하는 등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저는 이번 여름방학에 삼양동주민센터에서 첫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했는데 삼양동에서 “청소년과 함께하는 기초질서 지키기”였습니다. 도로변에 주차된 불법 주정차에 올바른 주차법을 안내하는 팜플렛을 배부하고, 삼양해수욕장 주변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수행했습니다.

우선, 올바른 주차법 안내를 진행하며 평소에는 불법인지도 모르고 아무렇지도 않게 여기던 불법 주정차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불법주차로 도로변에 주차된 차들 때문에 이용 가능한 도로나 인도 면적이 줄어들고 그로인해 이곳을 지나는 많은 사람들이 불편을 겪게 됩니다. 이번 활동을 통해 불법주정차가 어떤 경우에 해당하는지를 새롭게 배울 수 있었고, 이에 대해 불편감이 없었던 나 자신을 반성하며 질서에 대해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삼영해수욕장 환경 정화를 하면서 즐거운 추억을 쌓기 위해 찾는 해수욕장이 수많은 쓰레기로 인해 환경오염이 되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귀찮으니까, 다른 사람들도 다 그렇게 하니까 라는 무분별한 행동이 아니라 주변의 클린하우스에 쓰레기를 올바르게 버리는 사람이 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불어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는 모습을 갖춘 사람들이 늘어났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생겼고, 앞으로는 내가 먼저 그런 모습을 갖추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우연한 기회에 참여하게 된 “미래창창 청소년 기초질서 지키기” 활동은 평소 저의 생활을 되짚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단순한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떠나 새롭게 많은 것을 알게 되었고 다른 삶의 변화를 시도해보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