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프로젝트]상황이 정말, 정말 좋지 않습니다.
상태바
[기후프로젝트]상황이 정말, 정말 좋지 않습니다.
  • 기후프로젝트
  • 승인 2019.08.06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변화는 일상에서부터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에게까지 심각한 위험을 일으킵니다.

상황이 정말, 정말 좋지 않습니다.

CLIMATE REALITY

 

기후변화는 북극곰에게만 좋지 않은 것이 아닙니다. 기후변화는 인간에게도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그리고, 이제 우리는 반대여론의 의견을 바로잡을 때입니다.


반대자들은 말합니다. “작은 기후변화가 생기는게 뭐 어떻다고요? 해변에서의 며칠이 무슨 문제인가요?”


“나쁘지 않아”라는 믿음은 반대자들의 레퍼토리에서 가장 위험한 오해중 하나입니다.

 

해수면 상승은 이미 해안 공동체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상황이 더 악화된다면 뉴올리언즈나 마이애미 같은 도시 혹은 몰디브 같은 국가는 그 전체가 물에 잠기고, 수 많은 사람들이 집을 잃게 될 것입니다.

우리가 숨쉬는 공기의 질은 점점 더 나빠질 것이며, 로스앤젤레스와 상하이 같은 대도시의 사람들의 건강을 위협할 것입니다.

인도의 끔찍한 홍수부터, 아프리카의 매서운 가뭄까지, 극한의 자연재해들은 수많은 삶의 터전을 파괴할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의 영향을 받지 않는 지역은 찾기 힘듭니다.

우리는 “기후변화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며 “인간은 기후변화에 대해 어떤 노력을 할 필요도 없다”는 잘못된 믿음을 바로잡아왔습니다. 그리고 이번 주, 당신은 그 다음단계로 발을 내딛고, 기후변화가 나쁘지 않다는 근거없는 믿음을 바로 잡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 것은 진실로부터 거리가 멀기 때문입니다.

 

 

진실은 이것입니다. : 기후변화는 좋지 않습니다. 기후 위기가 악화된다면 우리는 더욱 강한 자연재해와, 해수면 상승 그리고 사람들의 질병을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알래스카부터 짐바부웨에 이르기까지, 기후변화는 우리의 일상에서부터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에게까지 심각한 위험을 일으킵니다.

그들의 주머니 속을 생각하는 거대 석유, 석탄 회사와 반대자들은 그 문제를 가리려고 합니다. 그들은 계속해서 기후변화가 일어난다고 해도, 그것이 나쁜 것이 아니라고 주장합니다.


우리는 기후변화가 “나쁘지 않다”는 거대한 잘못된 믿음을 바로잡을 지원자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기후변화에 대한 진실을 널리 퍼트림으로써, 당신의 역할을 하고 진실을 바로 잡으세요.

 

본 기사는 기후프로젝트(http://www.sgf.or.kr/)에서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본지는 엘 고어 전 미국부통령이 운영하는 기후프로젝트 한국지부의 허락을 받아 본 기사를 게재하는 것입니다.

다음은 기후프로젝트에 대한 설명입니다.

 

 

 

본 기사는 엘 고어 전 미국부통령이 창시한 기후프로젝트 한국지부와의 협의를 통해 게재하는 내용입니다.

앞으로 본지는 기후프로젝트에 소개되는 환경에 대한 제반 문제를 차례대로 소개할 예정입니다.

독자 여러분도 이 기후프로젝트가 제시하는 환경문제를 유심히 살펴 읽다 보면 현재 우리가 직면한 환경문제가 얼마나 심각한 상태인가를 잘 알게 될 것입니다.

제주도를 위해, 또 환경을 위해 지금 우리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가를 찾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편집자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