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청, 2019년 제5회 좋은 학부모교실 개최
상태바
서귀포시교육청, 2019년 제5회 좋은 학부모교실 개최
  • 김태홍
  • 승인 2019.08.13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식)은 14일 서귀포시교육지원청 3층 대강당에서 제5회 좋은 학부모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지난 달 ‘부모가 해주는 내 아이의 성교육’이라는 주제로 성황리에 치러진 아름다운 성교육문화 연구소 소장 정지승 강사의 두 번째 자녀 성교육 학부모 연수로, 이번에는 ‘내 아이의 성교육, 부모가 최고의 선생님!’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서귀포 관내 초,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제5회 좋은 학부모교실은 점점 빨라지는 육체적·정신적 성숙에 따라 성에 관한 각종 경험도 빠른 요즘 아이들의 학부모가 직접 아이의 성 교육 멘토가 되어 가정에서의 성교육을 함으로써, 자녀의 올바른 성 가치관 확립에 도움을 주고, 동시에 부모와 자녀의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자는 취지로 실시될 예정이다.

정지승 강사는 ‘왜 부모가 아이의 성교육 선생님이 되어야 하는가‘라는 물음을 통해, 자녀의 자존감을 지켜주면서 시대의 흐름에 맞는 자녀 성교육을 하는 방법을 전달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귀포시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가 자녀의 좋은 성교육 멘토가 되어 올바른 성 가치관을 확립하도록 도와줌으로써, 내 자녀의 건강한 성 가치관 확립뿐 아니라 이를 통해 미래의 성폭력 등 성범죄 예방에도 기여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