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서복전시관 요가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제2회 서복전시관 요가 페스티벌 개최
  • 제주환경일보
  • 승인 2019.08.19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요가교육(체험) 및 요가 경연대회 참여자 모집

 

 

서귀포시는 19일 건강과 힐링의 대표적인 운동으로 각광받고 있는 요가를 테마로 한 제2회 서복전시관 요가페스티벌을 오는 10월 5일 서복전시관 야외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복전시관은 불로초를 찾고자 했던 진시황 및 그의 사자 서복을 주제로 한 테마전시관으로, 운영 활성화를 위해 서복이 추구했던 건강과 장수로 컨텐츠의 외연을 확장하고 있으며, 그의 일환으로 요가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올해로 2회째를 맞는다.

‘불로장생의 기(氣), 요가로 표현하다’를 주제로 하여 개최되는 이번 요가페스티벌과 관련하여 8월 21일부터 9월 10일까지 요가교육(체험)과 요가 경연대회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사전 모집한다.

요가교육은 이론교육이 아닌 체험교육으로 진행되며, 일반 교육은 현장에서 참여가 가능하나 어린이와 가족 대상으로 진행되는 키즈 영어요가와 패밀리 요가는 사전 신청을 하여야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키즈 영어요가는 요가와 영어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으며 초등학생 저학년 20명, 고학년 20명 등 총 40명을 모집한다.

또 부모와 어린이 함께 체험하는 패밀리 요가는 초등학생 어린이 1명 이상을 포함한 20가족을 모집한다.

요가 경연대회와 관련하여 서귀포시는 도내 요가원 소속 및 요가 동호회 회원 등 요가 강사 자격증 미소지자를 대상으로 일반부 단체전(4명 이상, 10명 이하) 참가자 10개 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5분 이내 아사나(요가 동작)를 자율 구성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도내·외 전문가 5인의 심사로 상위 3개 팀을 선발하여 최우수 70만원, 우수 50만원, 장려 30만원 등 총 150만원의 상금 및 상장이 수여된다.

이 외에도 요가교육과 전문 요가인들의 요가시연, 명상음악 공연, 요가 및 건강관련 부대행사, 어린이 체험행사 등 ‘불로장생의 기(氣), 요가로 표현하다’라는 주제에 걸맞게 요가와 건강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양승열 서귀포시 문화예술과장은“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요가 페스티벌은 전문 요가인과 일반인이 한자리에 모이는 장이 될 뿐만 아니라 가족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다”며 “요가에 관심있는 분은 물론 개인과 가족단위 누구든지 참여가 가능하다. 도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요가 경연대회 및 요가교육 참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문화예술과(760-2501) 문의 및 서복전시관 홈페이지(culture.seogwipo.go.kr/seobok/)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