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에게 친절하고 안전한 대중교통 서비스 제공.."
상태바
"시민에게 친절하고 안전한 대중교통 서비스 제공.."
  • 제주환경일보
  • 승인 2019.08.20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공영버스 운전원 친절·안전마인드 교육 실시

 

시민에게 친절하고 안전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주시는 20일 시민들에게 친절하고 안전한 대중교통서비스 제공을 위해 매월 공영버스 운전원 대상으로 친절 및 안전마인드 자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중교통 이용객에 대한 친절 서비스 향상을 위해 공영버스 운전원을 대상으로 시민 욕구에 부응하는 맞춤형 안전·친절마인드교육을 매월 1일 2회(오전, 오후) 실시하고 있다.

7월 교육은 대한산업안전협회 제주지회 전문위원 등 안전 및 친절서비스 전문 강사를 초빙, 교육했으며, 8월에 실시하는 교육은 전국버스공제조합 제주지부 안전팀에서 고객감동을 위한 운수인의 자세, 교통사고 예방 및 교통사고 발생 시 대처요령 등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대중교통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또한, 신규 채용된 운전원에 대해 새로운 노선에 배치되기 전 견습 및 실무 운전교육을 병행함으로써, 새로운 노선에 대한 부담감 감소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보다 편안하고 안전한 대중교통 운행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주시는 “앞으로도 공영버스 운전원에 대한 안전·친절 교육을 강화하고, 수시 공영버스 이용불편사항 모니터링 및 운영개선을 통하여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공영버스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