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학교급식 유관기관 합동점검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학교급식 유관기관 합동점검
  • 김태홍
  • 승인 2019.08.2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학교급식 점검의 공정성과 객관성 확보를 위해 민관이 함께 참여하는‘2019. 도교육청 학교급식점검단 2차 협의회’를 23일 도교육청에서 개최, 도내 학교급식소를 대상으로 점검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학부모·시민단체·유관기관·학교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학교급식점검단은 학교급식점검의 실효성을 높이고, 급식수요자의 알권리를 제공하여 학교급식의 신뢰도 향상 및 긍정적 이미지 제고를 위해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도교육청은 연2회 교육청이 주관하는 정기적인 학교급식 점검뿐만 아니라, 광주식약청·도청·행정시 등 관계기관이 함께 오는 29일부터 9월 6일까지 2주간 학교급식소 및 식재료 납품업체를 방문, ‘2019. 가을 신학기 유관기관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학교급식종사자에게 위생수칙을 반드시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교육청은 학교급식환경의 위생·안전성 확보를 위해 연2회 학교급식기구 미생물 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다음주부터 9월 중순까지‘2019. 하반기 학교급식기구 미생물 검사’가 진행된다. 급식기구 가검물 채취 후 전문검사기관(보건환경연구원)에 의뢰, 유해균 검출 여부를 조사하며 이를 통해 학교 현장의 급식기구 위생관리 상태를 확인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꼼꼼한 현장 지도·감독 및 학교급식 환경의 과학적인 검사를 통해‘우리 아이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