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환경운동연합, 어린이환경학교와 함께 바다 대청소 개최
상태바
제주환경운동연합, 어린이환경학교와 함께 바다 대청소 개최
  • 김태홍
  • 승인 2019.09.10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환경운동연합은 10일 제주환경교육센터와 함께 '어린이환경학교와 함께하는 바다 대청소'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주환경교육센터의 ‘어린이환경학교’ 환경교육프로그램 어린이참가자와 제주환경운동연합 활동가 및 회원들이 함께 진행했다.

정화활동은 내도 알작지해변에서 진행, 전 세계 공통으로 부여되는 국제 연안정화의 날 조사카드에 발생된 쓰레기를 기록하는 모니터링 활동과 함께, 어떤 브랜드의 제품이 해양쓰레기로 버려지고 있는지에 대한 브랜드 조사도 병행하여 진행됐다.

제주환경교육센터 최슬기 교육팀장은 “정화활동 과정에 전 지구적 문제인 플라스틱 쓰레기가 많이 수거되었다. 이번 정화활동이 어린이들이 플라스틱 문제 나아가 해양쓰레기문제를 체감하고 좀 더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다.”며 “이번 기회로 더 많은 어린이·청소년과 함께하는 연안정화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제 연안정화의 날’ 행사는 1986년 미국의 민간단체가 처음 실시해 전 세계적으로 공감대를 얻으며 퍼져 나가 지금은 매년 100여 개국에서 50만 명 이상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해양환경 행사다.

또한 ‘어린이환경학교’는 1995년부터 시작된 제주도 최장수 어린이 대상 환경교육프로그램으로 어린이 체험환경교육을 중심으로 어린이들의 환경감수성을 키우는데 역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