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영식 의원, 도교육청 학교민주시민교육 조례안 입법예고
상태바
양영식 의원, 도교육청 학교민주시민교육 조례안 입법예고
  • 김태홍
  • 승인 2019.09.10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의회 양영식 의원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학교민주시민교육 진흥 조례안'을 10일에 입법예고 했다고 밝혔다.

이 조례에 대한 의견은 관련 기관, 단체 및 개인에 대해서는 오는 14일까지 의견서를 받을 예정이다.

조례를 대표 발의하는 양영식 의원은 "제주도에 있는 학교에서의 민주시민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으로써 성숙한 민주시민의 양성과 민주주의 발전에 이바지할 필요성이 있어 자치법규를 제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제정되는 조례 내용은 도교육감의 책무 규정(안 제3조), 학교민주시민교육 시행의 기본원칙 규정(안 제4조), 학교민주시민교육의 내용 규정(안 제5조), 학교민주시민교육 기본계획의 수립ㆍ시행 규정(안 제6조), 학교민주시민교육자문위원회 규정(안 제7조), 민주시민교육의 위탁 규정(안 제8조), 재정지원에 관한 사항(안 제9조)등 학교에서의 민주시민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으로써 성숙한 민주시민의 양성과 민주주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했다.

양영식 의원은 "이번 조례 제정 과정을 통해 앞으로 제주도교육청이 체계적인 학교 민주시민교육을 통해 제주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서 민주국가와 시민사회의 지속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학교민주시민교육 기본계획의 수립ㆍ시행에 각별한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양 의원은 "학교민주시민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 ""도교육청은 조례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학교민주시민교육 기본계획의 수립ㆍ시행, 학교민주시민교육 자문위원회, 재정지원 등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