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동부보건소, 치매극복의 날 기념 등 다양한 행사 개최
상태바
제주시 동부보건소, 치매극복의 날 기념 등 다양한 행사 개최
  • 김태홍
  • 승인 2019.09.17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동부보건소는 다가오는 오는 25일 제12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구좌읍체육관에서 개최하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치매체험& 놀이한마당’은 치매노인 및 가족, 치매파트너, 지역주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매가상 VR체험 부스 운영, 치매예방 교구체험, 치매주간보호센터 어르신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춤공연과 경로당 치매예방교실 참여자의 음악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 될 예정이다.

이번 기념행사를 통해 치매는 가족과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하면서 따뜻한 관심과 배려가 있으면, 더 이상 무서운 대상이 아니라 함께 극복할 수 있는 하나의 질병이라는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과, 노년기 어르신들에게 춤과 놀이를 통해 치매 예방과 삶의 활력을 불어넣어 더불어 사는 건강한 지역사회로 거듭 날 수 있는 계기를 형성하고자 마련하게 됐다.

-하반기 학교구강보건실 및 양치교실 운영

제주시동부보건소는 아동의 집단생활시설인 학교를 기반으로 예방중심 구강질환 관리로 아동들의 구강건강을 향상시키고자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 학교구강보건실 및 학교양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교구강보건실은 조천초, 함덕초, 세화초 3개소에 치과진료 시설 및 장비를 상시 설치하여 치과의사 및 치과위생사가 학기 중 매주1회 방문, 구강검진, 충치예방을 위한 치아홈메우기, 불소도포, 양치질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학교양치교실은 신촌초 1개소에 올바른 양치실천 습관화를 위한 양치시설을 갖춰 매월1회 치과위생사가 방문, 올바른 양치질 지도 등 구강보건교육 및 충치예방을 위한 불소도포를 실시하고 있다.

-‘올바른 우리아이 돌보기’영양교육 운영

제주시 동부보건소는 17일 임산부 및 영유아보호자 40여명을 대상으로‘올바른 우리아이 돌보기’를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김수진 교수(한라대학교 간호학과)를 초빙, 영유아 시기에 부모들이 주의해 관리해야 할 건강 상식들에 대해 유형별 강의를 진행, 강의 후 질의·응답을 통해 부모들이 평소 궁금하였던 문제들을 상담·설명했다.

제주시 동부보건소는 앞으로도 영양위험이 있는 영유아, 임신부 및 출산·수유부를 대상으로 월1회 이상 영양교육을 실시하고, 영양개선을 위한 보충식품 등을 일정기간 지원, 스스로 식생활관리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