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지사 반대 제2공항 공론화...제주도의회, 공론화 청원 가결”
상태바
“원 지사 반대 제2공항 공론화...제주도의회, 공론화 청원 가결”
  • 김태홍
  • 승인 2019.09.24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본회의 표결 결과 찬성 25명, 반대 13명, 기권 2명, 불참 1명
반대는 빨강색, 파란색 찬성, 노란색(하얀색) 기권, 검정색 회의불참

제주도의회는 24일 열린 제37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청원의 건을 표결에 부친 결과 재석의원 40명(전체 의원 41명) 중 찬성 25명, 반대 13명, 기권 2명, 회의불참 1명으로 가결됐다.

이날 본회의 상정 표결은 최근 제2공항 강행 저지 비상도민회의가 거리캠페인과 온라인을 통해 총 1만2900여명의 서명을 제주도의회에 제출하면서 환경도시위원회는 23일 ‘제주 제2공항 관련 도민 공론화 등을 요구하는 청원’을 가결했다.

공론화 표결에서 반대는 ▲강성균 ▲강시백 ▲강연호 ▲김경학 ▲김장영 ▲김황국 ▲부공남 ▲송영훈 ▲안창남 ▲오대익 ▲오영희 ▲이경용▲한영진 의원이다.

찬성은 ▲강민숙 ▲강성민 ▲강성의 ▲강철남 ▲강충룡 ▲고용호▲고은실 ▲고태순 ▲고현수 ▲김경미 ▲김용범 ▲김창식 ▲김태석▲문경운 ▲문종태 ▲박원철 ▲송창권 ▲양영식 ▲이상봉 ▲이승아 ▲정민구 ▲조훈배 ▲좌남수 ▲현길호 ▲홍명환 의원이다.

기권은 ▲김희현 ▲박호형 의원이다.

회의불참은 ▲임상필 의원이다.

이날 일부 의원들은 지난 7월 11일 홍명환 의원이 발의한‘보전지역 관리 조례 개정안’에서 반대했던 일부 도의원들이 이번에도 반대표를 던졌다.

당시 반대의원은 ▲강성민, ▲강시백, ▲강연호, ▲강충룡, ▲김황국, ▲박호형, ▲송영훈, ▲안창남, ▲오대익, ▲오영희, ▲이경용, ▲임상필, ▲조훈배, ▲한영진 의원이다.

찬성은 ▲강민숙, ▲강성의, ▲강철남, ▲고은실, ▲김경미, ▲김용범, ▲김창식, ▲김태석, ▲문경운, ▲문종태, ▲박원철, ▲송창권, ▲양영식, ▲이상봉, ▲이승아, ▲정민구, ▲좌남수, ▲현길호, ▲홍명환 의원이다.

기권은 ▲고용호, ▲강성균, ▲고태순, ▲김경학, ▲김장영, ▲김희현, ▲부공남 의원이다.

회의불참은 ▲고현수, ▲考 윤춘광 의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