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립미술관, 해외미술특별전 '프렌치 모던: 모네에서 마티스까지'
상태바
제주도립미술관, 해외미술특별전 '프렌치 모던: 모네에서 마티스까지'
  • 김태홍
  • 승인 2019.10.10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립미술관(관장 최정주)은 오는 18일부터 2020년 2월 7일까지 제주도립미술관 개관 10주년 기념 해외미술특별전 '프렌치 모던: 모네에서 마티스까지, 1850‑1950'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프렌치 모던:모네에서 마티스까지, 1850-1950'전은 대중미술의 시원이자 현대미술의 출발로 여겨지는 모더니즘의 전개 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정통 미술사 전시다.

이번 전시는 뉴욕 브루클린미술관이 소장한 모더니즘의 대표작가 45명의 회화와 조각 작품 60여 점을 국내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모더니즘의 시작부터 완성되어가는 과정을 담당했던 대표 작가들의 면면을 비롯해 각 작품이 지니는 의미와 특성을 확인할 수 있는 유의미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표작가로는 클로드 모네(Claude Monet), 피에르 오귀스트 르누아르(Pierre-Auguste Renoir),폴 세잔(Paul Cezanne), 에드가 드가(Edgar Degas), 앙리 마티스(Henri Matisse), 장 프랑수아 밀레(Jean-FrancoisMillet), 마르크 샤갈(Marc Chagall) 등 세계적인 작가들의 명작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전시는 풍경화, 정물화, 초상화와 인물조각, 누드화 등 4개의 섹션으로 구성되며, 기획전시실 2에서는 유럽 모더니즘을 대표하는 여러 거장들의 작품을 IT 기술을 이용한 디지털 컨텐츠를 통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디지털로 만나는 유럽 모더니즘의 화가들'이 운영될 계획이다.

또한 근대 유럽 모더니즘 미술을 책으로 만날 수 있는 북코너도 마련할 예정이다.

'프렌치 모던: 모네에서 마티스까지, 1850-1950'전의 관람료는 성인 1만원, 청소년과 어린이는 무료이다.

최정주 제주도립미술관장은 “인류의 유산인 세계적인 명작을 향유하는 기회를 통해 제주도민과 관람객 모두가 현대미술사의 맥락을 꿰뚫어 보는 안목이 더욱 향상되고, 국제도시 제주의 위상이 한층 높아지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