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제주도 2018년 공공보건의료 시행 혁혁한 성과 거둬...
상태바
(기고)제주도 2018년 공공보건의료 시행 혁혁한 성과 거둬...
  • 안성희
  • 승인 2019.11.01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희 제주도 보건건강위생과
안성희 제주도 보건건강위생과
안성희 제주도 보건건강위생과

2018년 공공보건의료시행계획 추진실적 평가를 마치며...

보건복지부에서는 국민에게 양질의 공공보건의료를 제공하기 위해 5년간의 공공보건의료 정책 기본방향을 제시한 '공공보건의료 기본계획(2016-2020)'을 수립하고 공공보건의료 기본계획의 체계적인 이행과 실행과제의 효과적인 뒷받침 등 정부 정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각 시·도에서는 매년 공공보건의료 시행계획을 수립·시행하고, 그 추진실적을 제출해야 한다.

또한 공공보건의료 수행사업의 추진실적 및 성과를 점검·평가해 사업기획과 과정 그리고 성과의 효율성을 도모하고, 향후 보다 바람직한 사업추진을 위한 정책적 시사점을 도출해 낸다.

평가는 지역 간 균형 잡힌 공공보건의료 제공을 위한 체계 구축, 필수분야 의료서비스 적정 공급, 취약계층에 대한 의료안전망 강화, 공공보건의료 지원기반 확충 및 서비스 질제고, 공공의료기관 운영 효율성 제고 등 5대 추진전략에 대한 14개 세부과제, 46개 실행과제에 대해 2018년 공공보건의료 시행계획 추진실적을 제출하는데 그 결과 우리 제주자치도는 제주의료원이 전년도 보다 한 단계 상승한 '우수' 평가를 받았다.

서귀포의료원 또한 전년도 보다 한 단계 상승한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이는 역대 최고의 평가 결과로 각 의료원 임직원간 팀웍이 이뤄낸 성과라고 생각한다.

특히 서귀포의료원이 찾아가는 산부인과 운영 사업, 제주대학교병원 의료인력 파견사업, 권역외상센터 운영, 퇴원환자 관리사업 및 지역특성에 맞는 정신건강관리사업, 취약계층에 대한 다양한 사업 수행, 도-공공보건의료지원단-지방의료원간 협력체계 구축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2018년 공공보건의료시행계획 추진실적 평가를 마치며 향후 보완이 필요한 사항 및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적극 개선함은 물론 우수사업에 대해서는 더욱 분발해 내실을 다지는 등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사업수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다시한번 지면을 빌어 도민들에게 좀 더 나은 공공보건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는 제주의료원, 서귀포의료원 직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도민들에게 더욱 더 신뢰받는 공공의료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