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힐링의 제주숲길
상태바
(기고)힐링의 제주숲길
  • 제주환경일보
  • 승인 2019.11.04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승옥 제주시 공원녹지과
문승옥 제주시 공원녹지과
문승옥 제주시 공원녹지과

서늘한 단풍 바람이 불어오는 계절이다. 그동안 일상에 치여 쌓아온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주말을 이용해 “사려니숲길”을 걸어본다. 걷다보면 어느덧 가벼운 마음을 가지게 되는 나 자신을 발견하게 되고 같이 걷는 사람들과 인사도 나누며 즐거운 웃음을 띠는 유쾌한 힐링을 경험한다.

최근 경제적 불안정이나 경쟁적 사회 분위기 등 삶의 고단함에 지쳐 자신만의 위로와 가치를 지향하는 얼리힐링(early healing)족이 증가하면서 한라산 등반코스 뿐만 아니라 오름, 곶자왈 등 다양한 숲에서 맑은 공기와 피톤치드를 경험할 수 있는 숲길이 각광받고 있다.

다른 관광지나 힐링 장소와 다르게 제주의 숲길은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매력을 제공하고 있으며 그 중 하나가 ‘피톤치드’라는 물질이다.‘피톤치드’라는 것은 숲길 주변 수목들이 배출하는 것으로 나무 자신이 각종 세균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발산해 내는 방향성 물질을 말하며, 이 물질은 숲속에 들어갔을 때 기분을 좋게 하고 머리를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이 피톤치드가 항생물질로서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심신안정,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피톤치드가 많은 숲속을 한시간 정도 주기적으로 산책하면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암 발생률까지 낮추어 준다고 하니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숲길을 걷기로 여가 생활을 보내는 것도 좋은 힐링의 방법이 아닐까 싶다.

제주는 사려니숲길, 삼다수숲길, 한라산 둘레길 등 휴양․치유를 위한 숲길부터 등산, 레저스포츠를 위한 숲길 등 방대한 숲길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각각의 숲길마다 다양한 특색을 지니고 있어 힐링 자원으로써 상당한 매력을 지니고 있으며, 또한 사려니 에코힐링축제 등 축제도 열려 숲길의 매력을 한층 높여 준다.

2017년 ~ 2018년 기준 매년 약 1,400만명이나 되는 관광객들이 제주를 찾고 있다. 제주를 찾는 사람들 모두 이처럼 매력 있는 숲길을 걸으며 자연이 주는 행복을 같이 누렸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