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도1동 사진교실 수강생들, 골목골목 누빈 ‘사진, 재미있는 도전’사진전
상태바
일도1동 사진교실 수강생들, 골목골목 누빈 ‘사진, 재미있는 도전’사진전
  • 김태홍
  • 승인 2019.11.08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7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산지천갤러리서...

제주시 일도1동(동장 김명석)과 일도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변동호)는 7일 산지천갤러리에서 ‘사진, 재미있는 도전’전시회가 개최됐다.

이번 전시는 오는 10일까지 열리며, 일도1동주민센터 ‘스마트폰 활용한 사진교실’특화 프로그램 수강생들이다.

사진교실은 기존 도심지역에 남겨진 오래된 건물에 과거의 기억과 역사를 보존하고 지역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문화콘텐츠를 입혀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변모시키고 궁극적으로 침체된 원도심을 활성화하기 위해 운영됐다.

전시회에서는 주민자치 특화 프로그램으로 운영한 사진 교실에 참여한 수강생들이 스마트폰을 활용, 천혜경관을 자랑하는 제주의 풍경과 원도심의 일생생활 및 문화예술 공간 등을 담은 작품들을 선보였다.

주민자치 특화 프로그램인 ‘스마트폰 활용한 사진교실’은 지난 6월 2일 ~ 9월 24일까지 격주 화요일에 우리가 항상 휴대하고 다니면서 언제 어디서든 아름다움을 바로바로 담아 둘 수 있어 평소 지나치기 쉬운 주변일상과 풍경을 담아냈다.

사진전에는 원도심 가치를 재조명하고 한라산 전경을 비롯해 홍화각 이야기, 목관아지 파노라마 등 12명이 출품한 40여점의 작품이 전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