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블록체인 인 제주(Blockchain In Jeju)’ 개최
상태바
‘2019 블록체인 인 제주(Blockchain In Jeju)’ 개최
  • 김태홍
  • 승인 2019.11.20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에 대해 알아보고 체험할 수 있는 자리가 오는 12월 9일, 제주 칼호텔에서 ‘2019 블록체인 인 제주(Blockchain In Jeju)’가 개최된다.

‘블록체인과 함께하는 제주의 미래’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제주도가 주최하고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주관으로 진행된다.

제주도는 도민들의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제주 블록체인 특구 지정 필요성에 대한 도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미래의 핵심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이 가져올 산업별 시너지와 미래예측을 기조강연을 통해 들어보고, 공공분야와 민간분야에서 추진되고 있는 블록체인 서비스 사례도 알아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블록체인 기업들의 다양한 전시와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된다.

블록체인 관련 정책 설명을 위한 부스와 도내·외 블록체인 기업들의 홍보 전시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며, 도민 등 일반 참가자를 대상으로 하는 전자지갑 및 스탬프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블록체인 기반 전자지갑 체험’은 결제 시 블록이 생성되는 과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어 다가올 미래 금융서비스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프로그램은‘2019 블록체인 인 제주’ 홈페이지(http://www.blockchainjeju.or.kr) 및 사무국(064-735-1082)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자지갑 등 체험 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필수 사전 등록도 진행 중이다.

제주도 관계자는 “제주는 블록체인 특구 지정 및 블록체인 허브도시 조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올해 처음 도에서 주최하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매년 기술변화와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주제로 블록체인 행사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