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중,일 트라우마 전문가, 평화와 치유 말한다”
상태바
“한, 중,일 트라우마 전문가, 평화와 치유 말한다”
  • 고현준
  • 승인 2019.11.20 15:2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평화센터, 동북아시아 평화와 치유 컨퍼런스 30일 개최
김선현 제주국제평화센터 센터장

 

 

한국, 중국, 일본 등 3개국의 트라우마 최고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동북아시아 평화와 치유 컨퍼런스가 제주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된다.

제주국제평화센터(센터장 김선현)는 20일 오는 30일 제주국제평화센터 세미나실에서 동북아시아 전문가들이 참가한 가운데 평화와 치유를 위한 트라우마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제주국제평화센터 김선현 센터장의 발표를 비롯 한·중·일 3국 트라우마 센터장의 발표 및 이들 3개 국의 트라우마 치유 작품전도 함께 열린다.

동북아시아 평화와 치유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김선현 제주국제평화센터 센터장이 ’현대사회와 트라우마 – 한·일·중 사례 중심‘라는 내용이 발표된다.

이어 나루 후키치 일본 센다이트라우마센터 센터장의 ’2011년 재난(동일본 대지진)이 일본사회에 미치는 정신적 영향‘에 대해, 양홍 베이징 의대 부속병원교수의 ’중국사회와 트라우마‘, 카즈키 다이몬 일본MOA 소장의’동일본 대지진에서 예술을 통한 회복 프로그램 지원‘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 일본, 중국 트라우마치유 관련 회화.공예품등 총 80여점의 작품도 전시될 예정이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국제평화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제주국제평화센터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며, 제주4·3평화재단,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사)대한트라우마협회가 후원하고 있다.

김선현 제주국제평화센터 센터장은 “한중일 3국의 아픔을 함께 공감하고 트라우마를 극복하며 치유하는 과정을 나누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또한 일본,중국트라우마 센터를 통해 트라우마센터의 사회적 역할을 모색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제주 4.3의 역사적 아픔과 일본, 중국의 트라우마를 함께 나누는 이번 컨퍼런스는 동북아시아 평화를 기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큰 의미를 부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정환 2019-11-21 06:11:43
서로의 아픔을 공유하고 치료할 수 있는 방법들을 나누면서 따뜻한 이웃이 되는 귀한 시간이 될 것을 믿습니다.
준비하고 함께하는 모든분들께도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길...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