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행성은 건강한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상태바
"건강한 행성은 건강한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 기후프로젝트
  • 승인 2019.11.21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프로젝트]기후 변화가 우리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4가지 방법

 

기후 변화가 우리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4가지 방법

 

건강한 행성은 건강한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기후 위기가 전 세계 사람들의 건강을 해치는 4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후 변화와 건강: 이상 기온

 

폭한과 폭염 등 모든 종류의 기상이변은 기후 변화 및 지구의 기온 상승과 관련이 가장 깊습니다. 인간이 점점 더 많은 화석 연료를 태우면서, 이산화탄소와 같이 열을 가두는 가스들을 대기 중으로 방출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우리는 기류의 흐름이 왜곡되어 점점 더 극단적인 기온에 자주 노출되게 됩니다. ​

 

기후 변화와 건강: 산불

 

산불은 전 세계 지역사회를 완전히 파괴시킵니다. 이는 수십억 원의 파괴에서부터 동식물과 인간의 생명을 희생하는데 이르기까지, 피해 정도는 비용으로 가늠이 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파괴적인 자연재해는 우리의 소중한 자연경관을 훼손시키며, 우리 또한 오랜 시간 동안 건강 문제를 안고 살아가게 됩니다. 갈수록 기온이 상승하고 있는 상황에서 산불 재해는 더욱 빈번하고 강렬해질 것이라 예상됩니다.

 

기후 변화와 건강: 허리케인

 

허리케인 마리아(Maria), 이르마(Irma), 하비(Harvey)의 여파로 한가지 의문이 남았습니다. 기후 위기로 인해 날씨가 더 극심해졌습니까? 대답으로는 간단하게 ‘그렇다’입니다. – 기후 위기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의 건강을 위태롭게 합니다.

 

기후 변화와 건강: 전염병

 

인간이 점점 더 많은 화석 연료를 태우면서, 이산화탄소와 같이 열을 가두는 가스들을 대기 중으로 방출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우리는 과거보다 점점 더 다른 환경과 바이러스에 자주 노출되게 됩니다. ​

 

해결책을 찾기 위해 행동으로 옮길 준비가 되셨습니까?

 

여러분들은 기후 변화로 인한 위험에 처해졌다는 사실을 알게 될 때, 좌절하거나 실패를 느끼기 쉽습니다.

여기에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기후 위기에 대한 해결책은 오늘날 이미 적용하고 있습니다.

재생 가능한 에너지는 우리가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싸울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본 기사는 기후프로젝트(http://www.sgf.or.kr/)에서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본지는 엘 고어 전 미국부통령이 운영하는 기후프로젝트 한국지부의 허락을 받아 본 기사를 게재하는 것입니다.

다음은 기후프로젝트에 대한 설명입니다.

 

 

 

본 기사는 엘 고어 전 미국부통령이 창시한 기후프로젝트 한국지부와의 협의를 통해 게재하는 내용입니다.

앞으로 본지는 기후프로젝트에 소개되는 환경에 대한 제반 문제를 차례대로 소개할 예정입니다.

독자 여러분도 이 기후프로젝트가 제시하는 환경문제를 유심히 살펴 읽다 보면 현재 우리가 직면한 환경문제가 얼마나 심각한 상태인가를 잘 알게 될 것입니다.

제주도를 위해, 또 환경을 위해 지금 우리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가를 찾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편집자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