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제주지부 '나라사랑 안보결의대회' 가져
상태바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제주지부 '나라사랑 안보결의대회' 가져
  • 고현준
  • 승인 2019.11.21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제주지부(지부장 김범성)는 20일 2019 호국정신 함양을 위한 나라사랑 안보교육 및 안보결의대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1부 행사로 한철용 예비역 육군소장이 ‘나라사랑으로 통일 대한민국을 이룩하자’는 제목으로 강연에 나서 “요즘 대한민국 안보현실이 너무 해태하다”며 우려를 표한 후 “앞으로 제주도 의녀(홍순애)와 제주목사(조경철)의 사랑이야기를 전하는 소설을 쓰고 있다”며 근황을 전했다.

 

 


 

 

 

이어진 2부 기념식에서 김태석 의장은 “군번 없는 삶을 살아왔던 생을 살았던 분들이 이제야 역사가 됐다”고 평가하고 “미국 위싱턴에 갔을 때 ‘프리덤 이즈 낫 프리’라는 글을 읽었다며 6,25때 옛날 그 시절에 좌표를 찾아주는 훌륭한 일을 다했는데 10여년 전에서야 여러분의 활동상이 역사로 남게 됐다”는 등 명연설로 회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황의균 제주보훈정장도 참석, 이날 행사를 격려했으며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이종열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우리 특수임무 유공자들의 특별한 역량과 호국정신을 바탕으로 정기적인 교육과 안보활동에 매진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도 조국의 소중함을 일깨워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길 수 있도록 모범을 보여 달라”고 격려했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김범성 제주지부장은 “호국 영령이 되는 날까지 특수유공자회의 이름으로 안보와 사회봉사활동을 몸소 실천하는 등 그 누구도 범접할 수 없는 강력하고 위대한 특수임무 유공자회가 될 것”을 다짐했다.

아을러 “그동안 제주도 회원님들 모두 한마음으로 똘똘 뭉쳐 해양환경보전을 위한 바다수중활동과 우범지역 순찰과 무의탁 어르신,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급식봉사활동 등을 묵묵히 몸소 실천해 주시는데 대해 감사”를 전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