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엔아이컴퍼니, 애니메이션 해외 수출‘호조
상태바
피엔아이컴퍼니, 애니메이션 해외 수출‘호조
  • 김태홍
  • 승인 2019.11.27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엔아이컴퍼니(대표 신재중)가 19년도 하반기 국제 전시회 참여로 애니메이션과 관련해 총 39건, 2,700만불 규모의 상담을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2건의 계약 성과를 보였다.

이번 공급계약은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과 제주도에서 실시한 ‘2019 문화창작품 홍보 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콘텐츠 기업들의 판로개척을 위해 해외시연행사를 지원함으로써 이뤄졌다.

이에 피엔아이컴퍼니는 올해 하반기에 중국과 독일에서 열린 ‘북경국제도서전’, ‘차이나 라이선싱 엑스포’, ‘프랑크푸르트 국제도서전’ 등 국외 유수의 콘텐츠 전시회에 참가했다.

피엔아이컴퍼니 제작 유아 애니메이션 '모두모두쇼'와 '꼬마 농부 라비'가 중국 동영상 플랫폼 유쿠(Youku)와 필리핀 등에 영상 배급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피엔아이컴퍼니는 기존 애니메이션을 수출한 대만, 베트남, 말레이시아, 카타르와 더불어 아시아권 시장을 추가 확장한다고 밝혔다.

피엔아이컴퍼니 관계자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볼 수 있는 건강한 유아 애니메이션이라는 점이 외국 바이어에게 좋은 반응을 끌어낸 것 같다”며 “이번 전시회 참여에서 이룬 상담과 계약으로 국외 VOD 시장과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시장에 보다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진흥원은 본 사업 외에 다양한 콘텐츠 제작 및 유통 지원 사업이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