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청년센터, 청년덕질 최종결과공유회 개최
상태바
제주청년센터, 청년덕질 최종결과공유회 개최
  • 김태홍
  • 승인 2019.12.0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청년센터는 지난 2일 저녁 문화복합공간 관심사에서 제주지역 청년 및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덕질 최종결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년덕질은 제주지역 청년기획가와 청년 프로젝트 팀의 다양한 활동 및 프로그램을 촉진·활성화하고자 추진된 지원사업으로 예산지원과 함께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지원사업에서는 활동 및 프로젝트가 지역사회 또는 청년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거나 실험적인 도전을 시도하는 청년 프로젝트 팀들이 활동하였으며, 총 10개 팀 59명의 제주청년들이 함께 했다.

이 날 행사에서는 프리다이빙으로 해양쓰레기 정화활동을 펼친 디프다제주팀, 제주지역 공정여행의 방향성을 제시한 트리플러팀, 전통시장 영세상인들의 스토리를 콘텐츠로 만들어 홍보한 Wisdom of 올레시장팀 등이 참가, 팀별로 5개월간의 활동 과정 및 결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년덕질 지원사업 참여 청년은 “제주지역에서도 스스로 지역사회의 문제나 이슈를 발굴하고 해결하고자 하는 팀들이 많다.”며 “앞으로도 청년덕질처럼 청년들의 기획 또는 프로젝트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들이 생겨났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제주청년센터 관계자는 “향후에는 예산지원 및 역량강화교육과 더불어, 제주지역 내 청년기획가 및 프로젝트 팀들이 함께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 다양한 연계와 협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사업을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