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등록 축산차량, 9일부터 전국 일제 단속 실시
상태바
미등록 축산차량, 9일부터 전국 일제 단속 실시
  • 고현준
  • 승인 2019.12.08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2주 간 도축장·거점소독시설 등 주요 축산관계시설 출입차량 점검

 

 

미등록 축산차량에 대한 전국 일제 단속이 9일부터 실시된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는 8일 오는 9일부터 12월 20일까지 2주간 축산차량등록제 준수 여부에 대한 전국 일제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중점 단속내용은 축산관계시설을 출입하는 축산차량에 대해 축산차량등록을 했는지, 차량무선인식장치(GPS단말기)를 장착하였는지, 단말기가 정상 작동하고 있는지 여부 등이다.

축산차량 미등록, GPS단말기 미장착의 경우 1년 이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 벌금, GPS단말기 정상 작동을 위한 조치 미이행은 1천만원 이하 과태료 처분이 내려진다.

한편 축산차량등록제는 가축운반차량, 사료운반차량 등 축산차량을 시·군에 등록하고 GPS단말기를 장착토록하여 축산시설 출입정보를 관리하는 제도로, 조류인플루엔자, 아프리카돼지열병 등 가축질병 예방을 위한 축산차량 관제와 역학조사 등에 이용된다.

농식품부는 단속의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해 축산차량의 출입이 잦은 도축장, 거점소독시설, 식용란수집판매소 등을 중심으로 단속을 실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농식품부는 관계자는 “이번 전국 일제단속을 통해 축산차량이 축산차량등록을 하지 않고 축산시설을 방문하는 등 방역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축산농가와 도축장·사료공장 등 축산관계시설에서는 해당 시설에 출입하는 차량의 등록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고, 미등록 차량의 출입을 통제하는 등 제도 이행에 적극 협조토록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