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원, 해 품은 신품종 ‘써니트’홍보 나서..
상태바
농업기술원, 해 품은 신품종 ‘써니트’홍보 나서..
  • 김태홍
  • 승인 2019.12.13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신양수)는 13일부터 14일까지 서귀포시써니트연구회(회장 고문삼)와 공동으로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하는 ‘2019 대한민국과일산업대전’에서 만감류 신품종 ‘써니트’ 홍보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써니트’는 한라봉 변이가지에서 발견됐다. 농업기술원과 써니트연구회원 현성익 농가가 공동으로 돌연변이 육종을 통해 지난 2016년에 품종 등록을 한 바 있다.

수세, 수형은 한라봉과 비슷하나 당도가 높고 착색 초기부터 수확기까지 과피가 붉고 짙은 특징을 갖고 있어 ‘태양을 먹다(SUN EAT)’라는 의미를 담아 써니트로 품종명을 정했다.

2019년 12월 기준으로 서귀포써니트연구회는 재배농가 27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신품종 ‘써니트’ 인지도 부족에 따른 생산농가가 소비자를 찾아가 시식, 판매, 인지도 설문조사 등 홍보를 통해 소비를 촉진시키고 제주 만감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되고 있다.

올해 서귀포농업기술센터는 사업비 28,800천 원을 투입해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해를 닮다, 해를 담다’의 브랜드아이덴티티(BI) ‘해담따’를 론칭했다.

또 환경과 소비자를 위해 에코시대 페러다임에 맞춰 테이프가 필요 없는 친환경 비접착식 날개박스를 제작해 소비자들이 사용 후 재활용 분리배출이 용이하도록 했다.

김도훈 농촌지도사는 “한라봉 등 만감류 수확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소비촉진, 제값받기 등을 위해서는 소비자가 원하는 고품질 감귤 생산이 중요하다”며 “현장에서 소비자와 직접 만나 홍보하고 구매성향을 파악하는 등 제주감귤 이미지 회복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