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남녕고 소록도봉사단, 전국 유일 16년간 31회 소록도 봉사
상태바
(화제)남녕고 소록도봉사단, 전국 유일 16년간 31회 소록도 봉사
  • 고현준
  • 승인 2020.01.09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녕고의 행복을 위한 동행,지난 5-8일 이어 오는 2월에도 봉사활동 계획 세워

 

 

남녕고등학교(교장 김봉모, 교감 박권룡) 소록도봉사단(지도교사 이종문)이 국립소록도병원지역 5개 마을에서 봉사활동을 지난 5일 ~ 8일까지 실시, 매년 추진하는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남녕고등학교 소록도봉사단이 그동안 지속적으로 해 온 소록도 봉사활동은 올해가 16년째로 봉사횟수는 31번째에 이른다.

전국 학교로서는 유일하게 지속적 봉사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소록도 주민들은 제주 남녕고 학생들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현지에서 평가되고 있다.

최근 남녕고등학교는 국립소록도병원으로부터 15년 30회 소록도 봉사활동을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남녕고 소록도봉사단은 연이어 오는 2월 2일부터 7일까지 국립소록도병원에서 2차 봉사활동에 나선다.

남녕고등학교 김봉모 교장은 “우리 학교는 맑은 품성을 기르는 인성교육을 실천하고, 알찬 실력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하고 "우리 학생들에게 바른 인성과 가치관을 형성시켜 자신의 분명한 목표를 설정, 그 목표를 실천하도록 하기위해 소록도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며 그 의미를 전했다.

또한 “이 봉사활동을 통해 한센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분들의 생각과 마음을 이해하게 하고 사회에서 소외되고 남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많다는 사실을 깨달아 보다 더 긍정적인 생각과 따뜻한 마음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시킴에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